본문 바로가기
Food & Drink/경기 Food

청산어죽(천렵국). 파주출판도시 근처 심학산의 얼큰한 어죽 맛집

by 고바마 2020. 9. 6.
반응형

어죽은 메기, 붕어, 빠가사리, 꺽지, 모래무지. 피라미, 쏘가리 등 각종 만물고기를 가마솥에 푹 삶아 쌀, 국수, 수제비, 각종 야채를 넣고 끓여낸 고단백 영양식입니다.

- 청산어죽

파주 출판도시 아래쪽 심학산 기슭에 있는 어죽 전문점입니다.

 

청산어죽

★★★★☆ · 한식당 · 서패동 돌곶이길 99

www.google.com


들어가면 기본 1인당 1어죽은 기본으로 주문합니다. 도리뱅뱅이나 민물새우튀김을 추가 추문할 수 있습니다. 도리뱅뱅이는 피라미나 빙어 등 작은 민물고기에 양념을 하여 그릇에 둥그렇게 돌려 담아 조린 음식입니다.


매콤 칼칼한 국물이 깻잎향과 어울려 아주 맛있습니다.

 

① 어죽 사리(국수, 수제비)가 눌러 붙지 않게 국자로 저어가며 사리가 푹 익을 때까지 충분히 끓여줍니다.
② 잘 익은 사리는 야채와 함께 건져 드시고, 남은 육수에 밥을 넣고 약한 불로 잘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③ 걸죽한 어죽이 완성되면 불을 끄신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청산어죽 맛있게 드시는 방법

국수와 수제비가 푹 익을 때까자 충분이 끓여서 국물을 졸이는게 훨씬 맛있습니다.


국수와 수제비, 야채를 건져 먹고 마지막에 밥을 넣고 더 끓여 죽이 되었을 때가 제일 맛있습니다.


국수사리나 어죽육수, 공기밥과 야채는 서비스로 추가 가능합니다. 맛있기도 하지만 양도 꽤 많은 편입니다. 포장은 미리 2인분씩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으므로, 주문하면 바로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포장 안에는 집에서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쪽지에 설명해주는 센스가 좋네요.


원래 손님들이 많아 항상 그냥 지나쳤는데, 코로나 영향도 있지만 11시 전에 갔더니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포장은 바로 해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청산어죽 : 네이버

리뷰 711 · 생방송투데이 2504회

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