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to go/국내 여행

포항 가볼 만한 곳,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by 고바마 2022. 9. 24.
반응형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SpaceWalk

여름휴가에 서울로 올라오면서 들렸던
포항 영일만 환호공원에 있는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워크(SpaceWalk)를 소개합니다
스페이스워크가 있는 환호공원의 모습입니다

 

환호공원 ·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환호동 347

★★★★☆ · 공원

www.google.com


환호공원에는 포항시립미술관이 있고
그 옆 길을 따라 언덕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포항시립미술관 ·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환호공원길 10

★★★★☆ · 미술관

www.google.com


포항시립미술관 옆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스페이스워크 이용안내가 있는데
신장 110cm 이하 어린이는 이용이 불가하고
동시 체험 가능한 인원은 150명입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이 10시 ~20시 이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10시 ~ 21시 입니다


길 중간에 SPACE WALK 글자가 있네요


언덕 위에 보이는 스페이스워크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올라가 있네요
스페이스워크는 포항의 상징인 포항제철과
독일의 작가인 하이케 무터(Heike Mutter)와
올리히 겐츠(Ulrich Genth)가 참여하였습니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산8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강우나 강풍 등 기후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출입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스페이스워크는 총 길이 333m,
계단 개수 717개, 제작 기간은 13개월로
2021년 11월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출발 지점에서 좌, 우 선택하여 올라갑니다
반대편은 출발 지점 갈림길로 돌아와 갑니다


위로 올라오니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가운데 루프는 어떻게 통과할까요?


흐린 하늘이지만 영일만의 모습이 멋지네요


ㅎㅎ 가운데는 이렇게 난간으로 막혀 있어서
반대 방향은 출발 지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스페이스워크 계단을 올라가 보겠습니다


가운데 난간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네요


이제는 포항의 명물이 된 스페이스워크!
포항을 가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네이버 지도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map.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