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및 신청 방법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가 5월 4일 부터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요일별 조회 및 신청
월 | 화 | 수 | 목 | 금 | 주말 | |
온라인 | 출생연도 1.6 | 출생연도 2,7 | 출생연도 3,8 | 출생연도 4,9 | 출생연도 5,0 | 제한없음 |
오프라인 | 출생연도 1.6 | 출생연도 2,7 | 출생연도 3,8 | 출생연도 4,9 | 출생연도 5,0 | 신청불가 |
조회서비스 사이트 주소는
www.긴급재난지원금.kr
※ 긴급재난금지원 조회는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각 세대의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확인을 하려면 AnySign4PC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확인 완료되면 몇 인 가구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구 인원수에 따른 지급 기준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가구 이상 100만원
지급 예정이며,
이미 지자체로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방법은 신용카드 충전이나 상품권/선불카드로 가능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방문 신청 가능하며, 수령방법에 따른 신청 방법은
신용카드는 온라인은 카드사 홈페이지 (5월 11일 월요일 07:00부터),
방문신청은 카드 연계 은행영업점 (5월 18일 월요일 09:00부터)
5월 16일(토) 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후 본인이 보유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 시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사용카드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세대주 명의 신용/체크카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5월 18일 월요일 09:00부터
온라인 신청은 지자체별 홈페이지, 방문 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의 신청은 조회서비스 페이지 하단의 이의신청 방법에 명기된 해당 동의 주민센터에 문의합니다.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하는 17개 광역시도 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거래 등 일부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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