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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생활

네이버 MY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 숨김 처리 복원

by 고바마 2022.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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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MY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리뷰 숨김 처리

며칠 전에 네이버MY플레이스에서
이용정책에 맞지 않는 활동이 확인되었다고
영수증 인증이 며칠간 정지되었고
제가 4년 가까이 써온 314개의 리뷰
모두 숨김 처리되었습니다


고객센터는 전화는 안 되고 메일로만 가능한데
메일도 봇이 작성하는 듯 일률적인 답만 합니다
이용정책에 맞지 않는 활동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지를 않습니다.


조회 수가 10만 건도 넘는 리뷰를 포함해
모두 숨김 처리되었습니다


과거에 BEST 테마리스트 첫 번째로 선정된 것도
모두 숨김 처리되었습니다.


과거 BEST 테마리스트 선정 발표입니다


얼마 전에는 MY플레이스 프로필 프로모션에도
1차 발표에 선정되었습니다


전 이용정책을 어긴 일이 없습니다
다만 얼마 전 휴대폰에 있는 영수증이 있어서
리뷰하지 않은 건 줄 알고 리뷰를 추가했는데
이미 리뷰를 한 영수증이었습니다
하지만, 중복은 네이버가 자동으로 거르는데
그렇지 않아서 당연히 리뷰를 추가했지요

이건 명백한 네이버의 오류입니다.
물론 저는 중복 리뷰를 삭제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일주일간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
숨김 처리 부당함을 알렸지만
메일도 봇이 작성하는 듯 같은 답만 하더군요


안녕하세요. ko** 고객님,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립니다.

고객님께서 8월 16일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렸으나, 확인하시지 못한 것으로 보여 다시 안내드립니다.

MY플레이스 이용정책을 통해 회원의 금지행위를 명시하고 있으며, 금지행위가 발견되면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MY플레이스 이용정책 바로가기
회원의 금지행위는 이용정책을 통해 확인해 주시고, 아래 사례를 참고하여 기준에 어긋나지 않도록 서비스 이용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 이용정책에 기재된 회원의 금지행위 사례
- 메신저 또는 다른 매체로(ex 카톡, 밴드) 영수증 전달받아서 제출하는 행위
- 회원이 직접 방문하지 않은 장소 또는 타 업체의 영수증을 제출하여 방문 사실을 거짓 인증하는 행위
(가족, 동료, 지인 등이 방문한 영수증으로 인증한 경우 포함)
- 동일인이 수 개 네이버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분석 과정의 사용자의 비정상 접근, 일반적이지 않은 사용 패턴의 흔적의 행위

직접적인 이용제한 사유에 대해서는, 어뷰징 기준을 확인하여 악용할 우려가 있기에 개별 안내 드리지 않고 있으며, 미노출 처리된 리뷰는 재노출이 불가합니다.

MY플레이스 이용정책에는 서비스 이용제한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이 제3항을 위반하여 금지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금지행위와 관련된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영수증 인증 등을 통해 기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위반행위 내용 및 정도 등 서비스의 정상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이 영구적으로 정지된 회원의 영수증 리뷰는 서비스 및 플레이스 업체 상세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회수, 서비스 이용의 정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회원에게 원칙적으로 3영업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관련 법령, 약관, 서비스이용정책 등 위반행위가 중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 담당자 드림


그래서 부당함을 다시 강조하고 기한을 주고
그때까지 명확하게 해명하지 않으면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통보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최종 답변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MY플레이스 서비스 담당자 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과 영수증 데이터를 살펴보았는데요,
확인하는 시간이 길어져 바로 답변드리지 못하였습니다.

확인해 보니 고바마님께서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검토되었으며,
경고 이후에 미노출된 리뷰는 전부 원상 복귀해 노출되도록 하겠습니다.

MY플레이스 서비스는 이용정책에 규정되어 있는 '전달받은 영수증'의 제출은 금지하고 있는데요,
부정적인 목적으로 전달받은 영수증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시스템으로 자동 탐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해당 사유로 인해 잘못 탐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이 수동으로 검수하는 것이 아닌, 자동으로 처리를 하고 있다보니
이번 경고 조치를 잘못 부여하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방문자리뷰는 영수증 리뷰와 네이버 예약 리뷰가 함께 게시되고 있는 영역으로
금지 행위가 발견되는 경우 방문자리뷰가 MY플레이스 이용정책 및 네이버예약 이용정책에 의해 노출 제한됩니다.
하여 고객님께서도 영수증 리뷰와 네이버 예약 리뷰가 함께 조치된 것입니다. (방문자리뷰 이용정책 3. 이용제한 해당)

MY플레이스는 리뷰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와 또, 리뷰를 받는 소상공인 모두가 피해를 보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리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스템 고도화 등 여러 방면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와 목적을 두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잘못 부여된 점에 대해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리며,
이번 일로 번거로움을 드리고 기분 상하셨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고바마님께서 MY플레이스 서비스에 양질의 좋은 리뷰와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리뷰를 다수 작성해 주고 계십니다.

앞으로 MY플레이스 서비스에서 활동하시는 좋은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들을 일이 있을 때,
고바마님께 의견을 여쭤봐도 될지도 이 기회를 빌려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 서비스 담당자 드림


위 답변은 제가 기한을 준 금요일에 왔는데
그 이후에 숨김 처리는 모두 복원되었습니다


이용정책 위반 행위 탐지를 사람이 하지 않고
봇이 자동으로 하다 보니 오류가 생긴 듯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는 되지도 않고 답답했는데
일주일간 계속 고객센터에 메일 보냈더니
사람이 직접 확인을 한 듯합니다

저 말고도 리뷰가 숨김 처리된 분들이 있다면
이용정책을 어떤 것을 어겼는지 확인하시고
어긴 일이 없다면 필히 고객센터에 확인하세요

물론 이용정책을 잘 숙지하고 어기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 조심
하는 게 가장 좋겠지요

MY플레이스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ervice/19485/contents/11631?lang=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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