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Drink/서울 Food

[신가네 칼국수] 가성비 갑 하계동 맛집, 들깨칼국수, 보리밥, 서리태콩국수

by 고바마 2020. 6. 21.
반응형

정성 가득한 가성비 최고의
하계동 칼국수 맛집

토요일에는 자동차 정기 종합검사릅 받으러 노원자동차검사소를 다녀왔습니다. 다녀오는 길에 근처의 하계동 맛집인 신가네칼국수를 찾아 갔습니다.


신가네칼국수는 7호선 지하철 하계역 3번 출구 근처 을지대학교 병원과 장례식장 뒤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계동에서 오랜 시간동안 식당을 운영해 오셨다고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가게입니다. 그런데,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근처에 알아서 주차해야 합니다. 

 

신가네칼국수

★★★★☆ · 칼국수집 · 하계1동 공릉로59나길 78-14

www.google.com

이 곳의 대표 메뉴는 들깨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보리밥 그리고 서리태 콩국수 등의 메뉴가 있는데 일단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서울에서 이런 가격을 만나기는 정말 쉽지 않을 듯 합니다. 


3인 기준, 4인 기준 한상 차림으로 주문할 수도 있고, 문어보쌈, 소라보쌈 등을 단품으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문 옆에는 이렇게 보리 강정도 판매합니다.


국수의 면은 보리, 현미, 검은깨, 흑미, 콩등의 오곡을 넣어 직접 제면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서리태 콩국수는 순수 국산콩을 아침마다 맷돌에 직접 간다고 하는데, 요즘 같은 시절에 맷돌을 쓴다니 사장님의 열정이 보이는 듯 합니다. 

그래서, "마음을 담은 건강한 한그릇'이라는 말이 공감이 갑니다.


들깨칼국수와 서리태 콩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우선 반찬으로 배추 김치와 열무김치가 나오는데 단촐하지만 칼국수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뚝배기에 담겨 나온 들깨칼국수는 들깨의 고소함이 그대로 살아 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만. 제게는 간이 좀 짰는데. 간을 좀 덜 짜게 하고, 싱겁게 느껴지는 손님은 본인이 추가로 간을 하게 하면 더 좋을 듯합니다. 

서리태콩국수 역시 사장님의 정성을 담아서 그런지 더욱 고소함이 느껴집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콩국수가 그리 시원하지가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시원했으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근처에 오게 되면 언제든지 또 찾고 싶은 곳입니다.

 

신가네칼국수 : 네이버

N예약 리뷰 123 · ★4.89 · 매일 08:30 - 22:00

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