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공항철도]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로 김포공항 가기, 공항철도 시각표, 김포공항 셀프체크인, 제주공항 렌터카

by 고바마 2020. 5. 24.
반응형

서울역에서 김포공항
공항철도 이용하기
서울역 공항철도 시각표
공항철도 첫차, 막차

가족들과 오랫만에 제주도 여행을 가기 위해서 공항철도로 김포공항을 갔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도 되지만 3일간 주차비가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서울역에서부터 김포공항까지 공항철도로 이동을 했습니다.

우선 이른 시간이라 집에서 서울역까지는 버스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이른 시간의 서울역 모습입니다.

 

서울역

★★★★☆ · 지하철역 · 동자동 43-205

www.google.co.kr

 

서울역 대합실로 들어가면 이렇게 공항철도 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지하3층 공항철도 일반열차 탑승장인 지하3층으로 가려면, 짐이 있는 경우는 에스컬레이터보다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는게 안전상 더 좋습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직통열차는 지하2층을 이용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여파로 직통열차는 당분간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이제 탑승장 개찰구를 통과하여 승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일반열차는 이렇게 전철과 똑같이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 열차 시각표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시각은 검암역까지만 가는 열차 시각인데, 김포공항 이용자는 상관없으나, 인천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주의하여 탑승하셔야 합니다. 아침 일찍이나 저녁 늦게 탑승하시는 분들은 공항철도의 첫차와 막차 시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각표 우측에는 각 역별 소요시간이 표시되는데 서울역에서 김포공항까지는 약 22분 소요됩니다.

공항철도 서울역 열차시각표

인천공항으로 가시는 분들은 터미널별(T1,T2) 이용항공사 및 교통안내를 참조하셔서, 혹시라도 잘못 내렸을 경우에 무료순환버스 이용 방법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2분 걸려서 김포공항역에 도착했습니다. 승강장에 내리니 지하 4층이네요. 김포공항으로 가기 위헤서 지하 1층으로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면 됩니다.


물론, 짐이 있을 경우는 안전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역에서 나오면 아래와 같이 공항으로 걸어가는 길의 이정표가 보입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 수속을 위하여 2층으로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로 올라갑니다.

 

김포공항국내선

★★★★☆ · 버스 정류장 · 공항동

www.google.co.kr

 

짜잔!, 여기까지는 공항철도로 김포공항 가기 안내였습니다.

 

김포공항 셀프체크인
제주공항 렌터카 셔틀

요즘, 국내항공사들은 승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통합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설치하였습니다.
탑승층으로 이동하면 곳곳에 아래와 같은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들이 있습니다.

특이할만한 점은 손바닥 정보를 등록하면, 신분증을 꺼내지 않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는데, 멀리서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을 불러야 하고, 시간이 걸릴 것 같아, 다음에 혼자 이용할 떄 등록해 보기로 하고 일단 패스합니다.

셀프체크인으로 등록할 수 있는 국내항공사들은 대한항공(Korean Air),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제주항공(Jeju Air), 에어부산(Air Busan), 진에어(Jin Air), 에어서울(Air Seoul) 입니다. 이스타는 비활성화 되어 있네요. 저는 예매한 에어부산을 클릭하여 발권을 했습니다. 발권을 하더라도 수하물이 있는 경우는 항공사 수하물 카운터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항공기 탑승시에는 항공권과 신분증을 반드시 보여줘야 하는데, 신분증이 없는 학생이나 아이들을 위한 증명서 출력을 위한 무인 민원 발급기가 바로 근처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무료로 발급이 되더군요.


이제, 탑승시간이 되어 비행기를 탑승합니다.


제주공항에 내려서, 수하물을 찾고 나와 5번 게이트로 가면 렌터카 셔틀 대기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렌터카 셔틀버스 가는길 이라는 이정표를 따라 움직이면 됩니다.
가는 길에 각 렌터카 회사별 셔틀버스 탑승위치 안내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약한 빌리카는 1구역 8번이네요.

 

제주국제공항 국내선터미널

★★★★☆ · 국내선 공항 · 용담2동 공항로 2

www.google.co.kr


지금까지는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로 김포공항 가는 방법 공항철도 시각표, 김포공항 국내선 셀프 체크인 그리고 제주공항에서의 렌터카 셔틀 탑승 안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