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아주 쉬워요, PASS를 통한 발급방법

by 고바마 2020. 6. 23.
반응형

운전면허증이 휴대폰 속으로

드디어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인증용 앱인 PASS를 통해서 각 통신사별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6월 22일에 PASS by U+로 운전면허증을 등록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시도해보니 6월 24일부터 설치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효력이 있습니다. 이제는 운전면허증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걱정 없습니다.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등록하면, 면허증 갱신기간도 관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모바일 인증용 앱으로 쓰는 PASS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앱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끔씩 모바일 인증을 받을 때, 웹으로 받는 것보다 PASS 앱을 설치하면 훨씬 더 편리합니다.


인증하고 들어가면 상단에 신분증, 하단에 운전면허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물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여 자동으로 읽은 자료는 반드시 오류 여부를 확인하여, 수정합니다. 특히, 우측 하단의 작은 사진 밑 식별번호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등록된 제 운전 면허증입니다.

필요 시에는 QR코드와 바코드 두가지 모두 확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면허증이 나타납니다. 캡처 방지 기능이 되어 있어서 다른 카메라로 촬영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두 개 이상 사용하는경우에는 한 대에만 등록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등록은 훨씬 수월했습니다. 인증 단계를 제외하면 사진 한장 찍고 확인하는게 다 입니다.

신용카드가 휴대폰 속으로 들어온 지는 이미 오래 되었는데, 드디어 신분증도 스마트폰으로 속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기업에서의 모바일 사원증 도입도 본격적으로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